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각종 후기

갤럭시노트 국내판, 일주일째 사용기


결론먼저 말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 쓰면 쓸수록 맘에 드는놈임니다 ㅋㅋ


이 갤놋이 저의 첫 스마트폰이기도 하고, 예약구매 전 스냅드레기,스냅드레기란 소리 들으면서
기대치가 확 낮춰진 상태에서 구입, 사용해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제 주위 사람들도 제가 갤놋 쓰고있는 모습 보면서 갤놋으로 갈아타려 하는 모습들 보면
다른사람들 눈에도 좋아보이긴 한가 봅니다 ㅎ



일주일동안 써보고 내린 장점들.


1. 큰 화면


동영상 보거나 게임할때... 쥑여줍니다 ㅋㅋㅋ
동영상 넣을때도 별다른 변환작업도 필요 없구요 ㅎㅎ


2. 넉넉한 베터리


음... 배터리는 장점이자 단점인데...
일단 저는 배터리 하나로 하루정도는 버틸수가 있더군요 ㅎ

하루에 하는 양이 대충
통화3~4건, 카톡 심심할때마다, 인터넷 1시간 남짓, 게임 1시간 남짓, 카메라 가끔씩,
GPS 켜있고 LTE이고...

이정도 인데 하루정도는 버텨줍니다 ㅎ

아래는 동영상 볼때 베터리가 얼마나 다는지 확인해보려고 캡쳐했던 겁니다.


 

동영상 보기 직전에 캡쳐. 79% 이지만 찍은 직후에 78%로 바뀜 ㅋ

동영상 1시간 10분가량 본 후에(1기가짜리) 바로 다시 캡쳐한 사진



1시간 10분동안 16% 닳았네요 ㅎ 영화 한편에 20% 단다고 보시믄 될듯.


그리고 신기한게 동영상 볼때는 발열도 별로 없습니다 ㅎ


3. 훌륭한 카메라 성능

카메라 성능이 일반 똑딱이랑 거의 똑같습니다 ㅎ
동영상도 좋구요 ㅎㅎㅎ

(갤놋으로 촬영한 사진, 동영상 보기)

사진찍는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DSLR과 요 갤놋만 있으면 만사 오케이일듯 ㅎ


4. 기타 등등


7주일째 험하게(?) 쓰고있는데도 고릴라 액정이라 그런지 기스하나 없이 새 제품 같고
LTE라 역시 빠르고 (서울은 거의 대부분지역에서 잡히더군요)
등등...


단점
은?


1. 크게 쓸일 없는 S메모

삼성에서 갤놋의 자랑은 S메모라고 하는데...

정작 사서 쓰다보면 S메모는 심심할때 낙서용으로 밖에 안쓰네요 ㅡㅡ;;;
아니면 캡쳐한 이미지에 뭐 글 남길때 쓰는 정도....

이유인 즉슨, 펜을 기울여서 쓰면 이게 인식을 못해서 S펜을 직각으로 세워 써야 합니다.
그래서...뭔가 글 쓸때 불편하고, 메모에 들어갈수있는 글자의 수도 많아봐야 20자?
(펜 크기 최대한 작게해서 쓰면 더 쓸수도 있겠지요 ㅡㅡ)

차라리 종이에 글써서 카메라로 찍는게 더 낫더라구요 ㅎㅎ;;

2. 배터리..& 발열

이건 주로 인터넷할때나 게임할때 조루난로증상이 나옵니다...

인터넷은 20분정도만 하면 뜨끈뜨끈... 1시간정도 썼더니 배터리 30% 사라짐...
게임은 (전 앵그리버드 하고있습니다 ㅎ;;;) 30분정도 쓰면 뜨끈뜨끈... 1시간정도 썼더니 역시 20% 가출...

게임 많이 하실분들은 참고하셔요...ㅎㅎ

3. 거대한 크기

요즘같은 겨울철에는 외투가 있어서 그 주머니에 쏘옥~ 들어가지만...
여름때가 문제더군요... 들고다니면서 햇빛가리게로 쓸라나...;;

문자쓸때도 한손으로 보내는건 거의 불가능이고
카메라 찍을때도 두손으로 공손히...

4. 버벅거림

한번에 좀 많이 사용하다보면 (인터넷으로 서핑한다든지 게임한다든지..)
갑자기 버벅거릴때가 있습니다. 렉도 가끔씩 걸리고...

그래도 평상시에는 버벅거림이... 있긴 있지만 눈에 뜨일정도는 아닙니다.

5. 기타
신제품이라 그런지 갤놋에 맞는 앱들이 별로 없구
거대한 크기때문인지... 거리에서 전화할때마다 지나가는 사람들이 힐끗힐끗 처다봄 ㅡㅡ
DMB도 잘 안잡히고...

총평.
국내에서 200만대 판매하겠다는 삼성의 꿈은 힘들겠지만

갖출건 하나빼고 다 갖춘 (엑시노스....ㅡㅜ)
물건중에 물건인거 같습니다 ㅎ

배터리만 좀더 버텨줬으면 좋겠으련만....


-네이버 카페에 제가 올린글 카피해 온 겁니다 ㅎ -

카페에 올라온 댓글에 의하면

해외판은 발열이 없고
(크헉...스냅 안습...ㅡㅜ) 
몇몇 유저들은 통화 품질이 불량이라네요... (전 통화품질도 만족.ㅎ)